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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창업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자() 0
작성자: 아이러브사이트  2010-10-11 13:46 조회 : 3,534  댓글 0건  
웹사이트 성공전략

본문

1)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와  유통과정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시작해야 합니다.

 

1. 가격 경쟁력있는 상품공급처가 있어야 한다

동대문 , 남대문 , 화곡동 등 도매상의 50~80% 가 생산을 직접 하거나, 중국등에서 저가에 대량사입하

여 도매시장과 오픈마켓(G마켓,옥션,GSe스토어 등)에 동시 판매합니다.

도매상은 5,000원에 사입해서 ▷ 소매상에 10,000 원에 공급하면서 온라인에서는 10,000 원 이하에 직

접 판매를 합니다.

소매상은 최소한 15,000원 이상에 팔아야 마진을 맞출 수 있습니다. 즉, 창업자가 이들과 경쟁을 할려

면 사입가를 도매상과 같은 수준으로 낮출 수 있을 정도의 상품공급 라인이 있어야 합니다.

 

2. 마케팅 계획은 아이템선정 단계부터 해야한다.

쇼핑몰에 아무리 좋은 상품을 진열 했더라도 고객을 불러 모으는데 실패하면 결국 쇼핑몰창업 자체가

 실패로 돌아가게 됩니다.

홍보 마케팅의 의미, 필요성, 마케팅 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 마케팅 세부 계획은 아이템 선정

단계부터 함께 수립되야 합니다.

마케팅 계획 없이 시작했을 경우 아이템 재선정, 상품공급 라인 재물색, 사이트 재구축 등 모든것을 처

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매우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자료를 토대로 사업계획서를 작성 하십시오 .

 

■ 판매방법에 따라 준비과정도 달라져야 한다.

  - 마켓플레이스 오픈마켓 판매(G마켓, 옥션, 다음온켓, GSe스토어 등)
  - 대형쇼핑몰, 공동구매 사이트 입점판매
  - TV홈쇼핑 판매
  - 독립쇼핑몰 판매

    컴퓨터, 인터넷, 포토샵, HTML을 알기 전에 1) 유통 2) 고객심리3) 트렌드를 먼저 알아야 합니

다.

 

① 확실한 상품공급처 부터 확보하라.

아무리 좋은 아이템을 잡았다 하더라도 확실한 공급처가 없다면 실패라고 봐야 합니다. 만약 아이템에

 대한 공급처 확보가 어렵다면 다른 아이템으로 빨리 전환 해야 시간, 자금 낭비를 줄입니다.

또한, 다행이 좋은 조건의 공급처 계약을 맺었더라도 판매량이 저조하면 상품공급 원청업체는 사전 통

보 없이 공급을 중단하는 것이 유통업계의 자연적인 흐름입니다.

 

② 판매경험과 판매실적(판매량)부터 쌓아라.

판매 실적이 없는 업체에 물품을 공급하겠다는 곳은 없습니다. 최대 쇼핑고객이 모이는 옥션,G마켓,다

음온켓 같은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단골을 만들어 가면서 판매경험과 실적부터 쌓으십시오.

독자적인 쇼핑몰 사이트를 오픈할 경우 마켓플레이스(옥션,G마켓,다음온켓 등)판매자 대비, 판매량과

사이트 인지도를 얻기까지 수 개월 이상의 마케팅비용과, 유지비용이 투입되어야 합니다.

1등이 매출 80% 이상을 가져가는 곳이 인터넷 입니다. 즉, 2등은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기존 업체를

 잡을려면 사이트 오픈 후 최소 6개월 이상은 매월 500만원 안팍의 광고를 할 수 있는 여유가 있어야 합

니다.

 

③ 마켓플레이스는 기회의 땅이지 정착의 땅은 아니다.

옥션,G마켓 등 마켓플레이스 판매에만 의존할 경우 판매자에게 남는것은 없습니다. 마켓플레이스는

초보 창업자에게는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의 땅임은 명백하나, 오래 정착할 곳은 아닙니다.

상점의 인지도와 판매경험을 쌓고, 단골고객을 확보 후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독자적인 쇼핑몰, 오프라

인 판매망을 구축해야 합니다.

 

④ 쇼핑몰은 반드시 전문가 상담을 받고 제작하라.

솔루션 선택 어렵게 고민하지 마시고 전문가한테 의뢰 하십시오. 판매할 아이템의 특성을 충분히 살릴

수 있고, 사용자 수준에 맞는 솔루션이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유통 경험이 없는 웹개발자, 에이전시에 비즈니스기획, 마케팅기획, 유통기획까지 기대하는 것은 욕심

입니다.

프로그램은 눈에 보이지만, 유통은 보지 않는 더 큰것이 작용하는 영역입니다. 유통을 아는 전문가와

상담을 하십시오.

 

⑤ 홍보마케팅 전략은 기획,제작단계부터 짜야한다.

도메인, 키워드, 사이트명, 회사명을 창업자께서 모두 정한 상태에서 작업의뢰를 하지 말고 그 전에 전

문가 컨설팅을 받으십시오.

홍보마케팅이 시작되면 이 부분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 합니다. 사이트 최적화, 검색엔진 최적화는 사이

트 기획, 제작단계에서 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월 마케팅비용 300만원 이상 절감효과)

 

⑥ 이론이 아닌 판매실전 실무체험 학습이 필요하다.

한 개의 상품이라도 직접 팔아 수익을 만들어 본 사람이 진정한 판매자 입니다. 하나의 상품이 판매되

기까지는 많은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상품발굴, 제품기술서작성, 촬영, 편집교정, 상품등록, 포장배송, 고객CS처리 등...이러한 실무경험은

직접 판매를 해 보기전에는 얻을 수 없는 경험을 통한 학습만이 가능합니다.

 

⑦ 본인만의 경쟁력을 개발하고, 그 경쟁력에 집중하라.

다른 판매자와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자신만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어떤 점이 강점인

지를 냉정하게 파악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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