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로그인
없습니다.
운영정보 & 가이드
  사이트구축/관리 (16)
  회계&세금정보 (8)
  사이트법령/사례 (20)
  온라인마케팅TIP (20)
  성공전략 & TIP (19)
업체정보 카테고리
  스튜디오/촬영업체 (88)
  디자인/개발업체 (102)
  도매공급업체 (158)
  컨텐츠 제공업체 (7)
  피팅모델 리스트 (31)
글등록시 500p 댓글등록시 50p
21세기 고객의 감성을 이해하는 쇼핑몰이 성공한다() 0
작성자: 아이러브사이트  2011-01-16 12:54 조회 : 4,133  댓글 0건  
웹사이트 성공전략

본문

21세기 고객의 감성을 이해하는 쇼핑몰이 성공한다

 

"21세기 쇼핑몰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감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즉 '오늘은 몇 개 판매했어?'보다

앞으로는 '오늘 고객이 어땠냐' 는 질문을 통해 고객과 소통해야 합니다.

지난 6월10일 MD아카데미 세미나실에서는 옥션 성공신화의 주역이며, 우리나라 인터넷 업계의

산 증인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58)의 세미나가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고객의 마음을 읽는 창조경영'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는데 그의 강의를 듣기 위해서 60여명 넘는 예비 MD들이 빼곡히 강의실을 채운 만큼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이금룡 회장은 세미나를 진행하며 2000년대 이후 제4의 물결 이라고 부를 만한 새로운 흐름, '인간이 중심이 되는 세상'에 대해 강조했다. 이는 21세기는 토지 , 자본, 지식이 아닌 인간이 중요한 시대, 즉

'인간 감성의 시대'로서 "21시기는 사람과 사람의 관계가 중요한데 많은 사람들을 감동시키려면 그동안 사람들이 보지 못했던 새로운 것을 보여줘야 한다"며 최근 대량 광고에 의한 물량 공세보다는 고객의 입에서 입으로 전달되는 스토링텔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제4의 물결을 넘어 제5의 물결의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건 '창조'와 '상상력'으로서 매일매일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이것이 축적될 때 깊이가 생기고 창조형 인간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 했다.

 

마지막으로 이금룡 회장은 "모든 사업이 지식산업화 되면서 자기 분야에서 새로운 것을 만들고 항상

최초로 최고의 가치를 준다면 쇼핑몰 뿐만 아니라 어떤 시장에서도 최고가 될 것이다"라는 점을

강조했다 .

 

 

Q 21세기 쇼핑몰의 성공요소는?

 

21세기는 광고의 시대가 아닌 정보의 시대인 만큼 쇼핑몰 운영자들은 작은 것이라도 매일 사이트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하다. 쇼핑몰은 미디어인 만큼 글로벌화 트위터 블로그등의 마케팅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또한 쇼핑몰은 고객이 키우는 것이지 광고가 키우는 것이 아닌 만큼 반듯이고객에게

감동을 주고, 지식을 주며 나아가 그들을 설득할수 있는 쇼핑몰은 반듯이 성공할 것이다.

 

Q 21세기 창조형 인간이 중요한 이유?

 

디지털 시대에서 열정을 가지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창조형 인간이 성공할 수 있다. 남이 한 일을

따라하는 것은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일 뿐이다. 자신이 구성하고 연구하고 기획하는 습관은

창조형 인간이 되는 지름길이다.

 

 

소규모 업체들의 마케팅 성공비법

 

 

30인 이하의 중소기업 마케팅 전문 교육기관인 비즈노가 지난 6월9일 제26기 마케팅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30인 이하의 소상공인 기업인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 교육으로

<소기업을 위한 상품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강의를 진행한 비즈노의 황문진 대표는 "비타민 음료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1위 제품을

분석하면 기존의 판매처인 약국이 아닌 편의점, 슈퍼를 공략하여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

그러므로 상품 전략을 세울 때는 반듯이 세분화, 집중화, 차별화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현재 비즈노의 마케팅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마리하우스(www.maryhous.cp.kr)의

김원자 대표는 "오프라인 매장을운영하다가 온라인 쇼핑몰은 오픈 후 많은 어려움을 겪었어요,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차이점에 대해 잘 몰랐던 거죠, 하지만 비즈노의 소상공인 마케팅 강의를 듣고

지식마케팅, 고객관리 등의 다양한 마케팅비법을 사이트에 접목하면서 빠르게 쇼핑몰이 성장했거든요

그래서 전 같은 강의를 3번 넘게 반복해서 수강하고 있어요"라고 말했다.

오늘날 마케팅은 대기업이던 동네슈퍼마켓이던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하지만 기존에 수백 억의

수익이 발생하는 대기업 중심의 마케팅을 현실적으로 적용하기란 쉽지 않다.

이에 대해 황문지 대표는 "30명 이하 기업이 98%를 차지할 정도 압도적이지만 이들을 위한 마케팅 인프라는 전무하다. 현재 대부분의 마케팅 교육은 소상공인에게 복잡하고 거창한 마케팅 이론이

아닌 실전 마케팅을, 또한 단순히 상품을 파는 시각이 아닌 가치를 파는 시각으로 변화시켜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Q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전략은?

 

소상공인들이 대기업의 마케팅을 따라하는 것은 마치 '뱁세가 황세를 따라하는 것'으로 결국 시장만

확대시켜 줄 뿐 따라서 소상공인들은 180도 다른 전략을 세워야 한다.

예를 들어 소상공인들인 상품, 영업지역, 고객층, 물류 유통에 많은 신경을써야한다.

 

 

Q상품 전략 시 고려사항?

 

상품은 자신의 성격과 맞는가?

과거 업무와 관련이 있는가?

지금까지 없었던 상품인가?

시장규모는 어떠한가?

특정인을 상대로 한 상품인가?

강한 경쟁상대가 없는 상품인가?

거액의 개발자금을 필요하지 않는 상품인가?

상품의 라이프스타일은 도입기나 성장1기에 있는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9건 1 페이지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조회수
19 성공10계명 불황기에 지켜야 할 8가지 마케팅 tip 알럽카오스 3244
18 고객관리 쇼핑몰? 판매를 쉽게 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알럽카오스 3256
17 성공10계명 쇼핑몰마케팅 성공노하우 10가지 알럽카오스 3235
16 유용한글 광고 이그잼 3188
15 유용한글 오프라인 장사를 온라인 속으로 집어 넣어라. 호피 3338
14 성공10계명 쇼핑몰의 7하원칙을 정리하며... 아이러브사이트 3325
13 유용한글 쇼핑몰(옥션, G마켓) 판매 노하우 아이러브사이트 3399
12 성공10계명 인터넷쇼핑몰 성공하는 비결 20가지 원칙 호피 3511
11 유용한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노하우 호피 3570
열람중 유용한글 21세기 고객의 감성을 이해하는 쇼핑몰이 성공… 아이러브사이트 4134
9 성공10계명 쇼핑몰에서 성공방법 30가지 tip 댓글1 아이러브사이트 3668
8 고객관리 웹사이트 성공비결-방문자를 알아야 성공한다(로… 아이러브사이트 3721
7 성공10계명 성공 쇼핑몰의 몇가지 공통점 아이러브사이트 3435
6 준비과정 쇼핑몰창업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자 아이러브사이트 3534
5 성공10계명 쇼핑몰창업 성공전략 25가지 tip 아이러브사이트 3440
4 성공10계명 온라인 쇼핑몰 성공 전략 컨퍼런스 2010 아이러브사이트 3528
3 성공10계명 온라인 광고 성공전략 5가지 아이러브사이트 3416
2 성공10계명 쇼핑몰 성공 전략 5가지 아이러브사이트 3419
1 성공10계명 전문 인터넷 쇼핑몰 성공 전략 7계명 아이러브사이트 3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