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로그인
없습니다.
운영정보 & 가이드
  사이트구축/관리 (16)
  회계&세금정보 (8)
  사이트법령/사례 (20)
  온라인마케팅TIP (20)
  성공전략 & TIP (19)
업체정보 카테고리
  스튜디오/촬영업체 (88)
  디자인/개발업체 (102)
  도매공급업체 (158)
  컨텐츠 제공업체 (7)
  피팅모델 리스트 (31)
글등록시 500p 댓글등록시 50p
온라인 쇼핑몰 성공 전략 컨퍼런스 2010() 0
작성자: 아이러브사이트  2010-10-11 13:45 조회 : 3,528  댓글 0건  
웹사이트 성공전략

본문

<온라인 쇼핑몰 성공 전략 컨퍼런스 2010>

플루토미디어 주최로 온라인 쇼핑몰과 관련해 국내외 쇼핑 트렌드 분석 및 UX 가이드, 스마트폰 마켓 성장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 동향, 국내외 소셜 커머스 동향 및 대응 등 총 8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컨퍼런스를 다녀왔다.  전체 세션의 흐름은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을 것 같다. 첫번째가 일반적인 쇼핑몰의 흐름과 동향을 이야기하는 것이라면, 두번째는 현재 인터넷에서 화두가 되는 스마트폰이나 SNS 개념 등을 접목한 마케팅이나 판매방식이었다.

▒ 일반 온라인 쇼핑몰의 흐름과 동향


온라인 쇼핑몰의 현황은 2007년을 기준으로 남성복 매출이 평균 월5억에서 월20억으로 상승한 예를 봐도 알 수 있듯이 <의류 및 패션> 등의 분야가 가장 상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검색광고 시장도 함께 동반 상승하여 2010년에는 평균 18% 성장율이 예상되는 유망한 분야로 전망되고 있다. 주목할 점은 새로운 매체인 스마트폰과 같은 디스플레이 변화에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동영상은 온라인 의류 쇼핑몰에서는 기피하고 사용자가 만족하지 않는다고 제시하고 있다. 그러나 3DTV로 시장이 변화했을 때는 구매자의 욕구도 변화되지 않을까?

쇼핑몰의 시장 성장이 가속화 됨에 따라 이에 따른 검색광고 시장이 두각을 보이고 있는데, 쇼핑몰 운영업체에서는 높은 기회비용을 위해서는 적절한 키워드를 선택해서 광고해야 함을 제시했다.

이러한 키워드를 선택해서 광고 후에 측정하는 방식 또한 중요한 점인데, 예를 들어 광고 효과 분석 방식으로 '오버추어'와 '구글'을 비교하며 리포트를 분석하는 기법에 대해서 구글의 분석방법이 더 우위에 설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했다.

구매결정을 자극하는 요소들에 대해서도 논의 되었는데, 특히 d&shop의 김현수 본부장은 충동구매를 자극하는 할인의 낙폭, 시간의 제한, 할인의 추가방법, 물량을 제한하는 온라인 마케팅 판매 기법들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더불어 기획적 상품 런칭과 Media PR, 바이럴마케팅을 통합해서 판매했던 ‘핏플랍’ 이라는 성공사례에 대해서 이야기 하며, 이를 통해 일반 소호 쇼핑몰의 홍보 방식인 키워드 검색 광고와 다른 중대형 쇼핑몰의 마케팅 기법을 논해서 인상적이였다.

또한 시장 확대 방향으로 해외 오픈 마켓 및 쇼핑몰에 진출하는 방법을 콘텐츠 컴퍼니의 임재한 대표가 이야기하면서 실제 Ebay.com에 진출한 소규모 한국 의류업체에 대한 예를 들면서 국내 판매뿐만 아니라 해외 판매를 통해 폭넓은 시장 고객층을 확대할 수 있으며 국내 소비자와 다른 해외 유저들에 대한 장점에 대해서 이야기 했다.

스마트폰이나 SNS 를 통한 판매

SNS(Social Network Service) 서비스는 쇼핑몰은 어떻게 결합될까? 이에 대한 예로 Groupon, Shopstyle.com, Gilt, Alice, Cyworld 등을 논의되고 있는데, 특히 SNS시장을 페이스북에 선점 당하기 전에 이미 잘 갖춰진 Cyworld를 잘 활용하면 국내의 SNS 쇼핑 시장 형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국내의 활성화되고 있는 소셜 커머스의 예로 ‘티켓몬스터’를 예로 들었다.

< Groupon 사이트 >

grou_001.jpg



<국내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 사이트 >

02020_11.jpg

스마트폰은 2010년 말 기준 400만명 돌파가 예상되는 고속성장하고 있는 시장으로 온오프 연계 서비스를 확장 및 증강현실, LBS 기능 등 다양한 분야의 접목이 예상된다. 인터파크 황현수 팀장은 스마트폰으로 인해 인터넷 이용량이 증가하며, 사람들의 시선이 이동하고, 모바일 인터넷으로 시간이 이동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모바일 쇼핑 시장의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함을 예측했다. 또한 전례로 일본 모바일 커머스 시장의 실물판매의 급성장에 대해서 이야기했는데, Yes24의 이선재 본부장과 마찬가지로 인터넷 서점 거래액의 상승과 비슷하게 인터넷에서 모바일로 전환되는 시기에 모바일에서 판매분야도 서적류가 처음에는 매출 선두를 달릴 것으로 전망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9건 1 페이지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조회수
19 성공10계명 불황기에 지켜야 할 8가지 마케팅 tip 알럽카오스 3244
18 고객관리 쇼핑몰? 판매를 쉽게 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알럽카오스 3256
17 성공10계명 쇼핑몰마케팅 성공노하우 10가지 알럽카오스 3235
16 유용한글 광고 이그잼 3188
15 유용한글 오프라인 장사를 온라인 속으로 집어 넣어라. 호피 3338
14 성공10계명 쇼핑몰의 7하원칙을 정리하며... 아이러브사이트 3325
13 유용한글 쇼핑몰(옥션, G마켓) 판매 노하우 아이러브사이트 3400
12 성공10계명 인터넷쇼핑몰 성공하는 비결 20가지 원칙 호피 3511
11 유용한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노하우 호피 3570
10 유용한글 21세기 고객의 감성을 이해하는 쇼핑몰이 성공… 아이러브사이트 4134
9 성공10계명 쇼핑몰에서 성공방법 30가지 tip 댓글1 아이러브사이트 3668
8 고객관리 웹사이트 성공비결-방문자를 알아야 성공한다(로… 아이러브사이트 3721
7 성공10계명 성공 쇼핑몰의 몇가지 공통점 아이러브사이트 3435
6 준비과정 쇼핑몰창업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자 아이러브사이트 3534
5 성공10계명 쇼핑몰창업 성공전략 25가지 tip 아이러브사이트 3440
열람중 성공10계명 온라인 쇼핑몰 성공 전략 컨퍼런스 2010 아이러브사이트 3529
3 성공10계명 온라인 광고 성공전략 5가지 아이러브사이트 3416
2 성공10계명 쇼핑몰 성공 전략 5가지 아이러브사이트 3419
1 성공10계명 전문 인터넷 쇼핑몰 성공 전략 7계명 아이러브사이트 3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