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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마케팅 좀더 효율적으로 발송하기() 0
작성자: 알럽카오스  2012-03-12 11:08 조회 : 3,745  댓글 0건  
온라인마케팅

본문

이메일마케팅은 수신자가 정확히 지정된 상태에서 메시지 내용을 얼마든지 개인화 할 수 있으며 메시지의 양과 내용을 자유롭게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반응을 쉽게 유도함으로써 의미있는 피드백을 얻을 수 있다는 점들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픈마켓마케팅이나 쇼핑몰마케팅 등을 생각하고계신다면 이메일 마케팅은 필수적으로 이용해 볼만한 마케팅 수단이라고 생각됩니다.
 
세상이 뒤집혀도 변하지 않는 것이 있기 마련이다. 이는 이메일 마케팅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요즘처럼 이메일을 스팸으로 간주하는 인식이 많다하더라도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이메일마케팅의 성공을 위한 이메일마케팅 법칙 7가지를 소개합니다.

 
[쇼핑몰마케팅] 이메일마케팅을 잘하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핵심포인트!
 
1. 대개 이메일이 오는지 안 오는지 별 관심이 없다
아무도 다른 회사가 보내는 이메일을 책상 앞에서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지 않는다. 아무리 메시지를 화려하게 꾸미고 제품의 장점을 남발해봐야 처음부터 관심 없는 독자들은 대부분 끝까지 관심이 없다. 중요한 것은 회사가 보내는 이메일과 독자들과의 ‘관련성’이다. 이메일을 보내기 전에 먼저 고객들에 대해 얼마나 아는지 자문해 보도록 하라.
 
2. 독자들은 정보와 링크를 좋아한다
대부분 사람들은 항상 최신 정보에 목말라 있는 반면,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메일은 무척 드물다. 이메일에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양질의 정보가 있어야 한다. 그 업체 이메일은 볼게 많아 하는 생각을 고객들이 한다면 그 만큼 쉽게 오픈되어 질 것이다. 유명 분석 기관이 내놓은 통계, 시장 조사, 전망에 관한 정보가 있는 이메일을 통해 정보 제공자가 되도록 하라.
 
3. 자화자찬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이메일을 보내는 회사 중에 항상 자기네 이야기만 하는 곳이 몇 있다. 사내 직원이라면 모를까, 고객들은 이메일을 보내는 회사가 어떤 곳이지, 뭘 하고 있는지 별로 알고 싶어 하지 않는다. 쇼핑몰이라고 해서 무조건 상품 홍보에 대한 내용만으로 구성 하는 것 보다는 예를 들어, 화장품을 파는 사이트라면 계절에 맞는 화장법이나 피부관리 요령 등을 만들어 상품과 연계를 하는 것이 고객들이 받아들이는 데 효과적이다.
 
4. 이메일만의 특별한 혜택이 있어야 한다
고객들은 이메일을 받는 것에 대한 혜택은 없고 상품성 광고만 계속 받는다라고 생각되면 결국에는 수신거부를 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이메일을 받음으로써 고객이 얻을 수 있는 혜택을 나름대로 준비해야 할 것이다.
 
5. 할말은 하고 하지 말아야 할 말은 하지 않는다
고객들은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이 무엇인지 분명히 안다. 기업은 자기 회사의 정보를 원하지 않는 고객은 그냥 놓아줄 필요가 있다.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아무것도 제공해 줄 수 없는데 왜 그 사람들의 시간을 낭비하고 있어야 할까? 회사의 본래 색깔을 잃어버리지 말도록 하라. 고객의 인기에 지나치게 촉각을 곤두세우고, 무작정 그들의 요구에 따라다니다가 그 회사는 아예 이름을 잃어버릴 지도 모른다.
 
6. 이메일 제목의 중요성 - 타사의 이메일을 꼼꼼히 체크하라
이메일 제목을 어떻게 작성하느냐에 따라 오픈율에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쇼핑몰 이메일 제목의 가장 큰 특징은 간단한 문구로 구매의욕을 불러 일으켜야 합니다. 하지만 처음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이런 문구를 능숙하게 작성하기란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이런 경우 인터파크나 몇 개의 대형몰에 회원을 가입하여 이들 쇼핑몰에 발송하는 이메일을 지속적으로 살펴 자사 쇼핑몰에 맞게 모방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다.
 
7. 이메일 발송 타이밍이 적절해야 한다.
이메일을 보낼 때는 타이밍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계절이나 기타 여러 상황에 맞는 이메일 일수록 고객들에게 더 호응을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요일별로 보면 화요일, 수요일이 좋다. 상식적으로 월요일은 주말에 도착된 많은 이메일을 접하게 됨에 따라 집중도가 떨어질 것이고, 금요일에 발송하면 주말이 끼게 됨으로써 오픈 자체가 힘들어 질 거라 생각하게 된다. 직장인 대상 발송의 경우 시간대별로 오픈 현황을 보면 출근 직후 9시~10시, 점심시간 및 직후, 퇴근 전 5시~6시 사이에 가장 많은 오픈률을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오픈율은 모든 쇼핑몰이 동일하다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요일별로 이메일을 보내서 수신율을 테스트해 보고 자사에 가장 맞는 요일을 택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다.
 
 
내용출처 -  오픈마켓/쇼핑몰 창업 솔루션 전문업체 내가게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nanuminet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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