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로그인
없습니다.
운영정보 & 가이드
  사이트구축/관리 (16)
  회계&세금정보 (8)
  사이트법령/사례 (20)
  온라인마케팅TIP (20)
  성공전략 & TIP (19)
업체정보 카테고리
  스튜디오/촬영업체 (88)
  디자인/개발업체 (102)
  도매공급업체 (158)
  컨텐츠 제공업체 (7)
  피팅모델 리스트 (31)
글등록시 500p 댓글등록시 50p
상품촬영과 등록관련이야기() 0
작성자: 아이러브사이트  2010-11-30 18:02 조회 : 4,757  댓글 0건  
사이트 구축/운영/관리

본문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해 상품 촬영을 하고 포토샵으로 보정을 한 다음, 상품 사진을 상품 설명과 함께 사이트에 등록하는 과정입니다.

실물을 볼 수 없고 사진으로서만 판단해야 함으로 사진 작업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지나친 기교를 발휘하여 실물과 차이가 클 때에는 반품률이 높아져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으나, 최소한 사진이 상품의 가치를 떨어뜨려서는 안될 것이고 적정한 수준의 포장은 구매욕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상품 설명 역시 꼼꼼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고객의 입장이 되어서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려고 할 때 어떤 걸 궁금해할까를 생각해 본 후 포인트를 집어가며 설명해 나가야 합니다. 아이템 선정에서 자신이 좋아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서도 나타납니다.

상품 촬영과 등록을 위해서는

1. 디지털 카메라를 구입하여 사용 방법을 습득한다.
2. 포토샵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 방법을 습득한다.
3. 기본적인 Html 태그를 습득한다

디지털 카메라 구입 시 확인할 사항

적당한 화소수 : 화소수는 보통 CCD의 화소수를 의미하며 디지털 카메라의 가격을 결정하는 가장 큰 부분입니다. 최신 디지털 카메라는 대부분 300만 화소 이상의 제품이 대부분이며 상품 사진을 찍기 위한 화소수는 200만 화소 이상이면 적당합니다. 무조건 화소가 높다고 화질이 뛰어난 것이 아니므로 화소를 위주로 구입하는 것보다는 상품 촬영에 맞는 카메라를 선택해야 합니다.

노출 보정 기능 : 상품 사진을 찍을 때는 수동 노출 보정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저가의 디지털 카메라들은 수동기능이 없으므로 노출 보정이나 조리개값 등을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구입해야 합니다.

핫슈가 있는 것 : 풍경이나 인물 사진도 그렇지만 특히 상품 사진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조명입니다. 하지만 조명 장비는 고가인 경우가 많으므로 간단한 조명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외장 플래시를 장착할 수 있는 핫슈가 부착된 디지털 카메라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접사 품질 : 상품 사진의 대부분은 근접해서 찍는 접사 방식으로 촬영하게 됩니다. 접사 품질은 메이커나 카메라의 품질에 따라 다르므로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접사시 그림자가 생기지 않도록 줌 기능을 확인하고 구입해야 합니다.

상품촬영에 꼭 필요한 주변기기

삼각대는 6~15만원대의 튼튼하고 견고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장 플래시는 전문 조명 장치가 없는 상황에서 내장 플래시로 부족한 광량을 채울 수 있어 밝고 선명한 쵤영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추가 배터리와 메모리를 구입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메모리는 용량이 작아 좋은 화질을 설정하고 몇 장 찍으면 용량이 가득차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128MB 정도의 추가 메모리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는 보통 2시간 정도 사용하면 방전되므로 예비 배터리를 구입해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6건 1 페이지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조회수